지난 10일 티켓팅이 오픈되자마자 수만 명의 팬들이 동시에 몰리면서 약 960만 번의 오픈 최고 트래픽을 기록했습니다. 당연히 오픈과 동시에 매진이 되어 예매를 하지 못한 수많은 분들이 순식간에 불효자가 되어버렸죠. 그러나 효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실망하기는 아직 이릅니다. 취소표나 양도표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 표들도 좋은 자리는 순식간에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 이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취소표 구하는 방법
콘서트 예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, 부정 예매 및 거래로 의심되는 예매건을 대상으로 소명 요청 SMS를 예매자에게 발송하고 기한 내에 소명을 못할 경우 취소가 됩니다. 이런 표들이 수시로 나오게 되는 거죠. 이러한 표를 예매하기 위해서는 타이밍도 중요한데요. 기본적으로 시간 날 때마다 예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부지런함이 있어야 행운을 누릴 수 있겠죠? 지금 글을 쓰고 있는 15일 오후 11시 기준으로도 25일 토요일 공연 R석1개, 시야방해선 S석 1개를 예매할 수 있네요.
양도표 구하는 방법
정당한 온라인 거래의 경우 현재 처벌할 근거가 없으므로 불법은 아닙니다. 다만 티켓을 정가가 아닌 이상할 정도로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경우 아래와 같이 불법 거래 페이지 URL 및 예매 정보(예매번호 또는 좌석번호)가 있어야 강제로 취소 처리가 가능하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. 어느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이라면 거래 사이트를 통해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